독서 자료

공감으로 교감하는 시대

[중산] 2011. 9. 23. 21:22

새로운 패러다임: 공감으로 교감하는 시대

1980년대 이후 정보화 시대가 시작되면서 프로세스가 사람보다 더 중시되기 시작했다. 인터넷과 그에 수반되는 기술들은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새롭게 만들어내면서 생산성을 높였다. 그로 인해 1인당 생산성은 높아졌고, 사람들에게는 경제적인 부를 가져다주었다. 또한 커뮤니케이션을 방해하던 장벽들이 없어짐에 따라 단순 반복적인 업무는 임금이 저렴한 국가로 옮겨 갔고, 그 결과 훨씬 더 많은 수익을 남길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정보화 시대에 들어서고 20년이 되지 않아 일상생활의 많은 부분에서 인간적인 상호작용은 사라지고 말았다! 온라인 뱅킹이나 온라인 주식 거래 같은 금융 거래 방식만 보더라도 일상생활의 급격한 변화를 실감할 수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온라인으로 고객 서비스를 하거나 서비스 부문을 해외로 이전함으로써 고객 서비스는 악화되었다. 고객 서비스 부서에 전화를 걸면 해외에 있는 콜센터에서 미리 녹음된 내용을 로봇처럼 읽어대는 기계음을 듣게 된 것이다. 이것만 보아도 시스템화에 치우친 경향이 얼마나 극단적으로 변했는지를 알 수 있다. 우리는 직감적으로 유행이 변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지금은 흔들리는 추가 프로세스를 강조하는 쪽의 정점에 올라온 시점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이제는 인간의 상호작용과 공감 능력, 그리고 지금까지는 평가 절하되었던 '대인관계의 기술', 즉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비즈니스와 세일즈에서 가장 강력한 경쟁력이 될 것이다.<“선택받는 사람의 다섯 가지 조건”에서 극히 일부 요약 발췌, 젭 블론트 지음, 케이펍>

 

 

박하;박하유의 주성분인 멘톨은 도포제(塗布劑),진통제,흥분제,건위제 등으로 약용하고 치약,사탕,잼,화장품,담배 등에 향료나 청량제로 사용한다.

'독서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창조적 리더의 5가지 특성  (0) 2011.09.24
교육  (0) 2011.09.23
친구가 아닌 사람들과 계약을..  (0) 2011.09.23
바른 생각에서 바른 말이 나온다!  (0) 2011.09.23
행복은 그냥 찾아오지 않는다!  (0) 2011.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