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자료

이상형의 배우자 찾기!

[중산] 2011. 9. 6. 13:48

 

advice 1 자기 자신을 준비하라: 성품의 중요성

 

몸과 마음을 가꾸어라: 최대한 건강을 유지하고, 몸매를 가꾸고, 잘 입고, 바른 행동을 하려고 노력하라. 그저 잘 먹고, 운동하고, 충분히 자고, 위생과 옷차림에 관심을 기울이면 된다. 외모는 전체의 한 부분일 뿐이다. 매너도 중요하다. 엘리베이터에서 만나는 사람들로부터 식료품 가게 점원까지 만나는 모든 사람에게 친절하게 대하라. 중요한 것은 당신이 사려 깊고 예의바른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지식을 쌓아라. 누구나 아는 게 많고 호의적이어서 편안하게 대화할 수 있는 상대를 좋아한다. 거기에 재미있기까지 하면 금상첨화다. 그리고 한 가지 기억할 것. 말을 혼자서 다 할 필요는 없다. 상대방에게 질문을 하고, 진심어린 관심을 기울이며 대답에 귀 기울일 때도 당신이 얼마나 매력적이고 지적인 사람인지가 나타난다.

 

관심을 갖고 배려하라: 배려한다는 것은 그 사람이 배우자뿐만 아니라 가족, 사업 파트너, 선생님, 이웃 모두에게 마음을 쓸 수 있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타인에게 친절하고 그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친절에 고마워하고, 다른 사람의 삶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꺼이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상대의 배려를 받아들일 줄도 알아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동정 받는 것을 어려워한다. 나약함을 인정하는 꼴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완전히 혼자서는 자신을 보살필 수 없다. 그럴 때는 배려해 주는 배우자가 있다는 것이 세상 그 무엇보다 고마울 것이다.

 

나쁜 습관을 버려라: 필요하면 도움을 구하라: 자신이 원하는 사람이 되는 데 걸림돌이 되는 문제가 있다고 느껴지면 친구나 카운슬러, 또는 정신과 의사와 이야기하라. 적절한 동기부여만 된다면 우리는 누구나 성장하고 변화할 수 있다. 때로는 외부의 도움이 필요할 때도 있다.

 

advice 2 목적 있는 데이트를 하라: 상대를 찾는 적극적인 방법

 

멋진 상대를 만나기 위해 어떤 전략을 쓸 것인가?: 멋진 상대를 찾기 위한 가장 간단하고 정확한 충고를 하자면 자신의 관심과 마음이 향하는 곳으로 가라는 것이다. 그 후에는 과정에 시간과 에너지를 쏟을 준비를 하라. 공부와 일을 할 때처럼 목적 있는 데이트를 할 때도 헌신이 필요하다. 새로운 접근법을 시도하거나 새로운 도시로 옮기거나 새로운 직장을 찾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자신에게 맞는 짝을 만나기까지는 수십 번의 데이트와 오랜 시간이 필요할지도 모른다. 기억하자. 마음을 활짝 열고 준비를 갖추고 있을 때 자신에게 맞는 사람을 알아보고 마음을 사로잡기가 더 쉬워진다는 것을.

 

(1)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나 잡지의 개인 광고, 중매 서비스를 이용한다: 조안나는 데이트 서비스를 통해 평생의 사랑을 만났다. 인터넷의 큰 장점은 자신의 진짜 모습을 빨리 드러내 보일 수 있다는 것, 그리고 곧장 본론으로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이다. “인터넷에서는 직접적으로 만나기 전에 생각과 감정을 나눌 수 있기 때문에 상대를 더 빨리, 그리고 잘 알 수 있게 되죠. 진짜 나를 상대에게 보여주게 되고요.” 이런 접근법을 이용하는 것을 이상하게 생각하거나 창피하게 느낄 필요는 없다.

 

(2) 가족과 친구들에게 진지하게 상대를 찾고 있다는 것을 알린다: 사람들은 보통 처음 만나는 자신의 가족이나 친구들과 어떤 식으로든 연관이 있을 때 편안함을 느낀다. 고등학교나 대학 친구들과 다시 연락하라. 주위 사람들에게 짝을 찾고 있다는 말을 퍼뜨리고, 어렵겠지만 사람을 소개시켜달라고 조금 졸라보자.

 

(3) 집에만 앉아 있지 말고 밖으로 나가라: 집안 행사, 결혼식, 기념식, 명절 모임, 동창회, 이웃 모임 등에 참석하라. 사람이나 일, 또는 어떤 목적을 위해 마련된 축하 행사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기 위한 좋은 무대가 된다.

 

(4) 직장 안을 살펴라 - 하지만 조심스럽게: 많은 사람이 직장에서 훌륭한 짝을 찾는다. 마음이 맞는 또래가 별로 없는 직장이라면 회사를 옮길 생각도 해보라. 같은 직장 사람과 데이트를 하는 데는 위험도 따른다. 헤어져도 매일 사무실에서 봐야 하기 때문이다. 잘 된다고 해도 여전히 어려움은 있을 수 있다. 하지만 평생의 배우자를 만난다면 그럴 만한 가치가 있다.

 

(5) 종교 단체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교회나 성당, 절 등 종교 모임에서 배경과 가치관, 관심이 비슷한 사람을 만날 확률이 아주 높다. 이런 기관들은 사람을 만나기에 더 없이 좋은 장소이며 누구든 환영이다.

 

(6) 헬스클럽에 가입한다: 몸도 좋아지고, 건강과 몸매에 관심 있는 새로운 사람들도 만나게 될 것이다. 강습을 받아라. 함께 열심히 운동한 사람들끼리는 벽을 허물고 더 쉽게 친해지기 마련이다.

 

(7) 문화 강좌를 수강한다: 학교를 졸업했다면 상급 학교에 진학하거나 요리, 요가, 외국어, 현대 미술 등의 수업을 들어보자. 동료 학생들과 교류할 기회가 있는 강좌를 찾아보라.

 

(8) 고등학교나 대학 동창회에 가입한다: 대학에서 주최하는 강의나 와인 시음회, 여행을 통해 옛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 한때 매우 뜨거웠지만 헤어졌다가 지금은 이혼해서 자유의 몸이 된 옛 연인을 만나게 될 수도 있다.

 

(9) 여행, 스포츠, 정치, 음악 등 각종 동호회에 가입한다: 자신의 취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자신이 좋아하는 스포츠 동호회에 가입해보자. 혼자든 친구와 함께든 음악회, 저자 강연회, 박물관, 도보 여행, 연극을 찾아다녀라.

 

(10) 자원 봉사를 한다: 좋은 목적을 위해 하는 자원 봉사는 다른 사람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에게도 도움이 되고,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다. 게다가 의미 있는 활동을 하고 있을 때 주위 사람들과도 의미 있고 편안한 관계를 맺게 되는 경우가 많다. 자신처럼 다정하고 관대한 사람을 만나게 될지도 모르는 것이다.<“결혼했으면 무조건 행복하라”에서 극히 일부 요약 발췌,릴로 & 제라드 리즈 지음, 역자 강성희님, 베이직북스>

 

'독서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을 속박하는 유연사회!  (0) 2011.09.06
행복을 파는 여자  (0) 2011.09.06
무연사회의 충격!  (0) 2011.09.06
코고는 소리를 들으며...  (0) 2011.09.06
행복한 결혼을 위한 기본 10 요소   (0) 2011.09.06